합격후기

(49세/남) 기능사 필기 65점 맞아 합격 아슬아슬. ㅠ
작성자 : 김규산      작성일 : 2021-04-28 13:12:22      No : 2862

기능사 필기 65점 맞아 합격 


영화 보듯 3번 동영상 강의 봤습니다. 

문제는 안풀고 강의만요.  ㅠ  ( 이게 문제이더라구요.  ) 


작년에 주택관리사보를 취득하고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동대표를 하는데 전기 관련 자격증 하나 있음 좋겠다 생각해서

시작 했습니다. 

변압기 교체 관련 회의도 여러번 햇는데 잘모르니 갑갑하더군요. 


너무나 영화 보듯 드라마 보듯 했더니 막판 1주일 남았을때 문제를 풀수가 없더라구요.

( 마지막 1주까지 문제를 풀어 보질 않았거든요.  ㅠ) 


1주전에 전략을 바꿨습니다. 2과목만 열심히 하자. ㅋ 

딱 두과목만 열심히 했고 시험 시작한지 20분만에 제출 버튼을 눌렀습니다.

( 강의 듣고 문제 체크 하고  이런식으로요. 남들 다 하는 방식을 안하고 너무 안일 했습니다. . 1과목은 전혀 생각이 안나서 다 찍었습니다.  )  


65점 합격 .. 안도의 한숨이 나왔습니다.


젊은 친구들 보며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한  자격증  시험 이었습니다.  


내년이면 50인데. 산업기사나 기사 도전을 해봐야 겠습니다. 


 자격증 10개 이상 가지고 있는데 이번 기능사 필기 합격은 더 의미가 있는 듯합니다. 


기사 자격증 공부는  드라마 보듯은 딱  1번만 하고 노트 필기하며 문제를 중심으로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기능사 절대 어려운 시험이 아니더라구요. 기초를 배운다 생각하고 한번 도전해 보세요. 


각종 원리를 알고 고급 상식을 안다고 생각하면 편하고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담주 부터는 기사 필기 공부를 해야 겠습니다.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담당교수 2021-04-29 09:42:44 안녕하세요, 회원님.

    선택과 집중을 잘 하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학습량이 어느정도 도달했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그에 따라 시험을 전략적으로 잘 대비하신 것입니다. 65점이면 낮은 점수가 아닙니다. 합격하신 것이 중요합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전기기사를 공부하실 때는 더욱 꼼꼼하게 임하셔서 꼭 합격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덧붙여드리자면, 전기기사는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형은 똑같으나 숫자가 변형되어 나올 수 있고, 신유형이더라도 풀 줄만 안다면 쉽게 푸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