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작성자 : 김경완 작성일 : 2022-01-30 00:29:50 No : 3074
저는 41세 일반 직장인 입니다. ㅎ
잠시 직장 휴식기에 머리가 복잡해서 뭐라도 했음해서,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는 체육학과 출신 비전공자 입니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전병칠 원장님 무료강의를 보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아 교재도 구입했습니다. 포켓 요약집도 함께요..
사실, 공부를 손 놓은지 너무 오래되어서 전기 이론과목을 보면서 이해하려 노력 많이 했지만, 계산하고 공식외우고 하는게 조금 버거웠어요.
그래서 중간에 손을 놓고 있다가 셤은 쳐야겠다는 생각에 다 넘어가고, 전기설비파트를 공부했습니다. (설비는 그래도 조금 수월했어요..)
그리고는 또 손을 놓고 있다가, 셤 이틀전에 문제 위주로 벼락치기를 했어요 ㅜㅜ
운이 좋게도 71.66으로 합격은 했습니다.
실제 공부하던것보다 난이도가 많이 쉽게 나온 듯 해요.
저는 공식에 문제 풀이에, 내용을 이해를 하려고 노력했었는데... 그러다보니 지치게 되더라구요.
실제 시험에는 풀이는 많이 없었고, 기초 내용들 위주로 출제가 되었던 것 같아요.
원장님이 항상 말씀하셨던 그냥 편하게 봐라.. 모르면 넘어가라.. 2회독 3회독 할 생각으로 가볍게 보란 말씀이 뭔지 너무 실감이 되었어요.
전기 기능사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원장님 말씀대로 60점만 넘으면 합격입니다. 100점이든 61점이든 합격은 똑같아요.
따라서 포기하지 말고, 그냥 2~3회독 가볍게 하시는걸로 목표를 잡으시고 그냥 가볍게 동영상만 보더라도 반드시 합격할꺼에요.
또한 교재의 핵심암기문제 같은 계산이 아닌 문제들 위주로 본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제, 실기는 물론이며 지게차, 굴삭기 등 등 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하려 합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틈틈히 공부하는게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장님 덕분에 취미가 바뀔 듯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