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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접니다..번거롭게 죄송합니다..;
작성자 : 삭제 작성일 : 2012-03-09 10:40:51 No : 3702
작성자 : 삭제 작성일 : 2012-03-09 10:40:51 No : 3702
교재명 | 페이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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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내용 | 강사명 |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최대전력문제는 외부의 부하에 전달되는 최대전력을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따라서 내부저항이 아닌 외부저항에 걸리는 전력을 계산하여야 합니다.
2. 전지에 부하를 연결한 상태이므로 전지의 저항과 부하는 직렬로 연결된 것입니다.
=> 내부저항에서 전압강하가 일어나고
외부저항으로 전달되는 전압 , 곧 외부저항 양극단의 전압= V
외부저항 = R
전류는 직렬회로로 일정 = I
아 이제 정리가 됐습니다..감사합니다!
회로를 한번 그려봤습니다. 125가 최대전력인지;
------------------------------------
토크문제입니다.
본식은 기계적상수는 제외하고 풀이된 계산방법이므로 기계적특성(마찰력등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토크 식에서 길이는 양쪽의 자석의 길이가 아니라 회전하는 도체의 길이입니다.
감사합니다.
=>회전을 한다는 건 sin0도로 평활되기위해 가해져야 하는 토크가 있다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0도로 평활된 상태 => 자석간의 거리 = 자극의 길이 아닙니까?
그리하여
두 자석간의 자기장의 세기 H = 거리 r 에 반비례,
회전력 T = 자극의 길이 l 에 비례, 또한 H 에 비례.
r 과 l이 다른건가요? 어떻게 다른건지요.
토크는 sin90도에서 최대값이잖습니까
135도에서는 자석과 자극(P점으로 가정)사이의 거리가 90도에 비해 더 가깝습니다.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면 당연히 135도의 토크가 세야할 듯 한데
sin135는 0.7정도됩니다...
처음 전제가 분명 틀린것 같아 연쇄적으로 망가지고있습니다.
토크가 계속 가해진다면 분명 r=l이 될텐데 어째서 둘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1. 최대전력문제는 외부의 부하에 전달되는 최대전력을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따라서 내부저항이 아닌 외부저항에 걸리는 전력을 계산하여야 합니다.
2. 전지에 부하를 연결한 상태이므로 전지의 저항과 부하는 직렬로 연결된 것입니다.
=> 내부저항에서 전압강하가 일어나고
외부저항으로 전달되는 전압 , 곧 외부저항 양극단의 전압= V
외부저항 = R
전류는 직렬회로로 일정 = I
아 이제 정리가 됐습니다..감사합니다!
회로를 한번 그려봤습니다. 125가 최대전력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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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문제입니다.
본식은 기계적상수는 제외하고 풀이된 계산방법이므로 기계적특성(마찰력등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토크 식에서 길이는 양쪽의 자석의 길이가 아니라 회전하는 도체의 길이입니다.
감사합니다.
=>회전을 한다는 건 sin0도로 평활되기위해 가해져야 하는 토크가 있다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0도로 평활된 상태 => 자석간의 거리 = 자극의 길이 아닙니까?
그리하여
두 자석간의 자기장의 세기 H = 거리 r 에 반비례,
회전력 T = 자극의 길이 l 에 비례, 또한 H 에 비례.
r 과 l이 다른건가요? 어떻게 다른건지요.
토크는 sin90도에서 최대값이잖습니까
135도에서는 자석과 자극(P점으로 가정)사이의 거리가 90도에 비해 더 가깝습니다.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면 당연히 135도의 토크가 세야할 듯 한데
sin135는 0.7정도됩니다...
처음 전제가 분명 틀린것 같아 연쇄적으로 망가지고있습니다.
토크가 계속 가해진다면 분명 r=l이 될텐데 어째서 둘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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